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제주민요 ‘너영나영’에 케이(K)-힙합 입혔다

제주도 공식 유튜브채널 통해 ‘리듬인제주’ 첫 에피소드 공개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제주 민요 ‘너영나영’이 케이(K)-힙합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리듬인제주’ 첫 번째 에피소드로 너영나영 민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뮤직비디오를 도 공식 유튜브 채널 빛나는제주티브이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너영나영은 ‘너하고 나하고’라는 의미의 제주어다. 남녀 간의 어우러지는 사랑을 주제로 한 유흥요로, 반복되는 후렴구가 따라 부르기 쉬워 ‘오돌또기’, ‘이야홍타령’과 함께 가장 널리 알려진 제주 대표 민요다.

 

2분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노부부의 사랑이 담겼다. 돌담과 오름, 바다 등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노부부의 청춘이 회상신으로 등장한다. 비자림(구좌읍), 바리메오름(어음리), 명월대(한림읍) 등 제주 대표 명소 속 데이트 장면이 풋풋함과 청량감을 선사한다.

 

7일 오후 공개 후 12일 오전 9시 기준 누적 조회수 4만 5,653뷰를 기록 중이며, 총 409개의 댓글이 등록됐다. 제주 민요와 랩의 조화가 신선하면서도 잘 어울린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24일까지 빛나는 제주티브이 유튜브 채널 구독 후 너영나영 에피소드 게시글에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총 3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8일 발표한다.


한편, ‘리듬인제주’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콘텐츠로 올해 총 4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리듬인제주’는 전 세계에 제주만의 아름다움과 지역적 특색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도는 전통 가사에 힙합 장르를 접목한 이번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와 결합해 제주의 자연과 생활, 음식, 사람 등 다채로운 매력을 영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제주도를 알리기 위해 인플루언서와 협업도 구상 중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4-06-13 12:10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리센느-4x4 STUDIO, RCY청소년적십자 ..
[문화이야기] 재단법인 상옥재단, 대한적십자사 바른..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