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11월7일부터 11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서 개최




[JTN뉴스 윤보라 기자]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영상자료원이 공동주관하는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가 오는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닷새간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열린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의 개최를 확정짓고 영화제 공식포스터를 공개했다.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공식포스터는 노무현재단 5주기 추모 기념품 디자인, 그린피스 플라스틱 프리 캠페인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디자인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임진순 작가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포스터 일러스트를 담당했다. 


임진순 작가는 “’한 명의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장애인, 노약자, 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약자를 둘러싼 장벽도 온 사회가 함께 허물어야 한다. 마을에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장애와 상관없이 다함께 어우러져 영화를 보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표현했다”고 포스터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2011년 배리어프리영화포럼으로 문을 연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올해로 8회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 다 함께 즐기는 영화축제’라는 취지 아래 해마다 최신 배리어프리영화, 화면해설 라이브 등 다양한 형태의 상영과 함께 배리어프리영화 포럼, 관객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배리어프리영화의 미래 및 배리어프리영화의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닷새간 열리는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장애인 관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홈페이지(www.barrierfreefilms.or.kr)를 참고하면 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10-10 23:04

추천 기사

대화
[영화] 2018 서울프라이드영화제 1..
[영화] 메이즈 감옥 탈옥 사건 실..
[영화] 영화 '창궐', 현빈..
[영화] 영화 '암수살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