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여행

[여행] 면접복장 비용부담 덜어주는 면접복장 전문 ‘더웨이’ 인기

면접 복장준비는 취업의 기본이자 첫 걸음


면접 복장준비는 취업의 기본이자 첫 걸음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장기적인 취업난이 계속되며 구직자들의 고통이 계속되는 가운데, 대부분의 청장년들이 취업과정에서 가장 큰 난관으로 입사면접을 꼽았다.

기업 인사담당자 10명 중 7명은 업무능력이나 스펙보다 최초면접 시 첫 인상이 좋아 채용결정을 했다는 조사결과가 있을 정도로 취업 시 면접은 중요한 절차다.

면접 시 첫 인상을 좌우하는 것이 면접복장임을 감안하면 복장준비는 취업의 기본이자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취업면접 시 합격에 도움이 되는 면접복장은 무엇일까.

면접복장 전문업체 더웨이(http://the-way.co.kr)의 정혜인 대표는 “자신만의 장점과 스타일을 강조할 수 있는 복장을 선택하되, 면접관에게 긍정적이고 밝은 인상을 주기 위한 맵시도 신경 써야 한다”고 말한다.

정 대표에 따르면 면접경험이 거의 없다거나 특별한 개성 살리기가 어렵다면 블랙을 기본으로 하되, 직종에 따라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를 수 있어 약간의 차별성을 포인트로 두는 것을 추천한다.

금융권이나 공기업과 같은 곳은 블랙 혹은 네이비 컬러 정장과 화이트 셔츠가 신뢰감을 줄 수 있으며, IT계열이나 기타 스타트업과 같은 부분 면접에서는 낮은 채도의 연한 블루 셔츠 스타일을 가미해 지적이면서도 활동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직종 외에도 신입과 경력사원의 차이, 연령의 차이, 지원 직급의 차이에서도 미묘한 변화 포인트를 준다면 센스 있는 첫인상을 남기는데 유용하다.

그러나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는 것도 쉽지 않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이는 매우 어려운 고민이다. 기업 및 직종 분석에 따른 면접정장을 고르기도 쉽지 않을뿐더러,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 이 때문에 취업준비생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솔루션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취업을 위해 신경 써야 할 것이 늘어난 만큼, 면접에 도움이 될 양질의 정보들과 면접정장을 함께 다루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 

실제로 여자면접정장 전문업체 더웨이는 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선배 구직자들의 조언과 실제 판매 데이터를 결합하여 매력적인 가격과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더웨이에 대해 20~30대 여성들의 반응이 좋은 이유는 정장과 구두, 블라우스를 10만원대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기업 인사담당자와 합격자 인터뷰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취업난이 사회문제인 만큼, 그 솔루션은 취업 준비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향으로 진화해야 한다는 것이 업계의 공통적인 생각. 면접의 중요성이 커지는 것과 함께, 면접복장 전문업체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5-03-30 14:57

추천 기사

대화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