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여행

[여행] 강원지역 커뮤니티 ‘아이러브강원’ 운영실시

“강원도내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관광과 레저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각 지자체들이 지역 내 다양한 콘텐츠들을 알리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는 가운데, 관광수도로 불리는 강원도의 여러 정보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강원도민 간의 정보공유를 할수있는 강원지역 커뮤니티 ‘아이러브강원(I Love Gangwon)’이 오픈되어 운영 중이다.


오랜 기간 강원도 관련 정보들을 수집, 가공한 후 분류에 맞게 정리해 수록한 이 사이트에는 강원도내 18개 시군의 행사, 체험, 공연 정보는 물론 여행정보와 맛집 정보를 실제 다녀온 이들의 후기까지 확인하고 직접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이나 나눔장터 코너도 개설해 별도의 수수료 없는 거래공간으로 활용토록 하고 있고, 강원도내 뉴스들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이러브강원은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PC 외에 모바일, N스크린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구성으로 컨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고, 웹표준화로 웹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푸쉬 알림을 통해 본인이 작성한 글에 대한 댓글 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SNS처럼 팔로워, 팔로우 기능을 제공해 회원간의 교류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현재 이 곳은 각 계정 당 1개의 무료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무료광고 등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강원도 대표도메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긴 주소를 짧게 하거나 나만의 별도 도메인을 만들어서 자신의 사이트를 쉽게 알리는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개발자 류경현 대표는 “강원도는 여러 강력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통합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대중적인 창구를 찾기 힘든 상태였다”며 “아이러브강원이 이런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실제 운영 초창기로써 별다른 광고 진행 없이도 이용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글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사진 :
  • 기사입력 : 2016-05-11 10:37

추천 기사

대화
[여행] 제주의 진짜 모습을 담은 ..
[여행] 부산 환공어묵, 프리미엄 ..
[여행] ‘환공어묵’ 부산역 매장,..